블랙잭 구입하다

SC8000 이후로 오랜만에 구입한 PDA폰, PDA폰보다는 스마트폰이 적당한 표현일 거다.
하여튼 오랜만에 공구에 참여하여 출시 연기 등 많은 일이 있었는데 일주일 써본 현시점에서 할 수 있는 말은 이거다.

COOOOOOL~!

블랙잭 01


iPhone 테마를 적용한 Home Screen SC8000을 처음 만났을 때도 PDA와 완벽하게 연동이 되는 모습에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 윈도우 모바일과 완벽하게 결합한 블랙잭은 감동의 도가니다.

– 블루투스를 이용한 싱크
이제 선은 필요 없다.

– 무선랜을 이용한 이메일 송수신
나같이 하루 종일 컴퓨터 잡고 있는 사람에게는 별 필요 없는 기능이긴 하지만, 현장을 발로 뛰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편할듯하다.

– 의외로 빠르고 편리한 QWERTY 키보드
QWERTY 키보드 며칠 써보니 이제 스크린 키보드, 필기 인식은 못 쓰겠다.^^

– 슬림한 몸체
네비용으로 용도 변경된 SC8000의 맵 업데이트를 위해 오랜만에 만져보니 무슨 탱크를 만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 의외로 쓸만한 영상통화
이거 너무 신기하다. 세상의 발전이 너무 빠른 것 같아서 두렵다.

– 너무 싼 가격(공구로  250,000)
SC8000은 1,000,000원 정도에 샀으니 세상의 발전이 너무 빠른 것 같다.

블랙잭 02


위로부터 Micro SD 슬롯, 조그다이얼, 카메라 버튼 특히 조그다이얼은 TXT를 읽을 때 유용하다.

블랙잭 03


볼륨 버튼, 충전 이어폰 단자, 젠더가 필요한 건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다.

블랙잭 04


Wi-Fi, Bluetooth 마크.. 기특한 놈들.

블랙잭 05


QWERTY 키보드와 하(下)면

블랙잭 06


뒷면, 전체적으로 플라스틱인데 우레탄(?) 재질이라서 손에 쫙쫙 감긴다.

블랙잭 07


상면과 전원 버튼,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를 경우 profile, 무선관리자 등을 불러낼 수 있다.

SC8000을 쓴 게 3년이니 3년 후에는 또 얼마나 멋진 기기들이 나올지 기대된다.
너무 칭찬의 일색인 것 같은데 나름 단점을 이야기한다면,

-제 마음대로 접속되는 3G
이건 전적으로 SKT의 농간인 것 같다.

-다소 불안한 3G의 통화 품질
개인적으로 SHOW를 사용하고 있는데, 3G+가 조금 못한 것 같다. 이놈들이 진짜 리비전A할려고 신경 안쓰는 같기도 하다.

-조금 느린 속도
휴대폰보다는 훨씬 빠르고 배터리 타임을 생각하면 감수할만하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쓰는데는 전혀 지장은 없는 속도이다.

블랙잭 08

3년 동안 잘 지내보자꾸나~^^

“블랙잭 구입하다”의 10개의 생각

  1. 클리앙에서 보고 왔습니다.
    블랙잭이라.
    속도때문에 선택이 망설여 지더라고요 ^^;;
    그냥 아이폰 언락해서 PDA iPod 대용으로 쓸까.. 도 생각중이지만..
    국내에서 qwerty 자판의 단말기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많이 발전된거겠죠?

    참 스킨은 직접 만드신건가요? 1단을 선호하는 지라 저도 1단을 쓰긴 하지만. 처음 보는 깔끔한 스킨이라.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1. 개인적으로 전화기와 PDA가 따로 떨어진것은 불편해서 못 사용하겠기에 그 무거운 SC8000도 여태까지 썼습니다.^^

      스킨은 제가 만든것은 아니고요.
      facade를 이용한 iPhone-Like theme입니다.

      아쉽게도 2단스킨입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단축아이콘들과 상세 내용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http://forums.sbsh.net/index.php?s=b07e39ae2aad76d9f7115736fb539e69&showtopic=15747
      에 가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 안에 설치 방법도 있는데 꽤 쉽습니다.^^

    1. 블로그 스킨을 이야기하셨군요.
      죄송할것까지야..^^;

      이 스킨이 원래 moniwiki의 coldgray 스킨입니다.
      원작자 홈은 사라졌고요.

      coldgray 스킨이 깔끔해서 moniwiki에서도 많이 쓰였고..
      제가 알기로는 테터에서도 어떤분께서 coldgray를 개조해서 테터용으로 스킨을 내놓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2단일겁니다)

      제가 쓰는 스킨은 moniwiki에서 쓰이는걸 바탕으로 테터용, gallery2용으로 제가 컨버팅한것이고요.(컨버팅보다는 테이블로 껍데기만 둘렀습니다..^^;)

      저도 사진 같은걸 포스팅할 일이 많은데..
      테이블 + 1단을 써야지 큰 사진도 한 화면에 안 짤리고 보여서 1단을 선호합니다..^^

    2. 이런.. 너무 깔끔하고 심플해서, 써보고 싶었는데, 2단 밖에 없군요.. 아쉽습니다. 에혀혀..
      웹 프로그래밍 지식이 전무한지라. 2단을 1단으로 바꿀 재간이 없네요. ㅠㅠ

    3. 제가 작업한걸 드리면 좋은데 워낙 제홈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되어 있어서, 그걸 다시 바꾸시려면 한참 걸리실 듯 합니다.

      게다가 Tistory 용으로 변환해 본적이 없어서..
      잘 돌아갈지도 의문이고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