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셋째 날

파타야를 가기 위해서는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생각에 새벽 4시에 일어나서 터미널로 가기 위해 택시를 탔는데, 택시 기사의 1000 밧이면 파타야에 태워주겠다는 말에 혹해서 택시를 타고 그대로 파타야로.. 파타야에 도착하니 7시쯤… 너무 일찍 도착했습니다.^^; 문을 연 식당도 없고 해서 24시간 Open이라는 맥도널드에서 아침을 먹었습니다. 빅맥을 먹었는데, 역시 빅맥은 어디 가나 맛이 똑같습니다.

맥도날드에서

맥도날드에서 시간을 죽이다 따웬행 배 시간에 맞추어 워킹 스트리트를 거쳐서 선착장으로 갔습니다.

워킹스트리트

따웬으로 가는 배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격이 무려 20 밧~

따웬가는 배

배 안은 이런 분위기입니다. 머리 위에 걸린 구명조끼가 그렇게 믿음직스럽지는 않네요.

따웬가는 배

패키지 관광객들은 대부분 스피드 보트타고 따웬으로 갑니다. 우리가 탄 배와 스피드 차이는 10배쯤?^^;

스피드 보트

배의 앞머리입니다.

저기 보이는 따웬선착장

저 멀리 따웬 선착장이 보입니다.

따웬선착장

따웬비치를 한 바퀴 둘러보니, 중국인과 한국인들의 삥을 뜯기 위한 이상한 분위기가 느껴지더군요. 피서철의 해운대나 경포대의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이건 아니다 싶어서 일단 코코넛 주스를 한 모금하고 곰곰이 생각을 해보려고 했으나, 이상한 맛의 코코넛 주스. 한 모금 마시고 다시는 못 먹겠더군요.

코코넛 쥬스

코코넛 주스를 뒤로하고 격렬한 흥정 끝에 오토바이를 300 밧에 4시까지 빌렸습니다. 오토바이를 빌린 건 너무 잘한 것 같습니다. 학교 때 타고 다니던 실버 뽈뽈이가 생각나더군요.^^

꼬란섬에서 빌린 오토바이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다니다 찾아간 곳은 싸메비치. 사람도 별로 없고, 백인들 밖에 없고, 외국(?)의 피서지 같은 느낌이 나는 곳이었습니다. 바로 썬베드를 2개 빌려 정착했습니다.

싸메 비치

이렇게 팔자 좋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편하다 심스

러시아에서 온 듯한 백인들의 뒷모습입니다. 경치(?)가 좋습니다.

싸메 비치

열심히 해변에서 놀고, 밥도 먹고, 맥주도 마시고, 콜라도 마시고, 오토바이도 빌리고, 나름 럭셔리하게 썼다고 생각했는데, 전부 해서 1000 밧도 안되었습니다. 이런 게 태국 여행의 매력이겠죠.

싸메 비치의 화장실

꼬란섬은 오토바이를 빌려도 이정표가 잘되어 있어서 쉽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정표가 잘되어 있다

꼬란섬 전체 지도입니다.

꼬란섬 지도

하지만 길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지명만 이야기하면 동네 주민들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저희가 길을 잃은 곳입니다.

우리가 길을 잃은 나반

싸메비치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따웬비치입니다.

따웬비치

파타야의 교통수단인 썽태우입니다. 이렇게 매달려서도 탑니다.

썽태우에 탄 사람들

우리 썽태우를 따라오는 오토바이를 탄 사람들입니다.

파타야의 오토바이들

다시 방콕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파타야-에까마이 버스

 장금이가 출연하는 김치 맛 어포입니다.

바베큐김치맛 어포

태국에는 밤에도 차가 막힙니다. 하긴 밤에도 막히는 건 서울도 마찬가지더군요.

야간의 방콕

햇볕에 완전히 타버린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찾아간 곳은 고급 스파인 디바나 스파, 제일 싼 마사지가 1250 밧 정도이니 태국에서는 꽤 고급의 스파가 아닌가 싶습니다.

디바나 스파

화끈 거리는 피부를 부여잡고 밤잠을 설쳤습니다.

셋째 날 소감

땡볕에서 놀면 피부 다 탄다. 태국서 쓸데없이 돈 아끼지 말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